One thing we should not forget!

John 5:16-29

성도는 주님이 다시오시길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성도는 그 때에 마지막 심판이 있을 것을 아는 사람들입니다.

모든것에는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시작이 있는것은 끝이 있고 끝이 났다는 것은 시작이 있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만약 시작이 있는 것은 끝이 있다는 것이 모든것에 적용할 있는 법칙이라고 한다면 우리 믿는 사람들에게 사실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다는 것이 성도에게 뜻하는 것이 무었이겠습니까?

우리가 만약 뜻을 우리 중심의 사고방식으로 이해하려 한다면 우리가 찾을 있는 올바른 대답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묻는 모든 질문은 모든것이 주안에서 묻는 질문이 되어야 우리가 찾는 어떠한 질문에 대한 대답도 올바른 대답이 것입니다.

제가 지금 말씀 드리는 것은 우리가 만약 주님께 똑같은 질문을 드리면 주님께서 어떻게 대답하실 것인가? 하는것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위해 우리는 성경을 상고하고 주님께서 같은 질문에 어떻게 대답하실 것인가 하는 대답에 대한 증거들을 성경에서 찾는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이것은 모든것이 끝날 , 모든것의 종말이 주님께서는 무엇을 행하실 ? 하는 질문 이기도 하고 성경에서 많은 예들을 찾아 있지만 주님께서 종말에 대해 말씀하셨다면 과연 어떻게 말씀 하셨나 찾아내는 것이기도 것입니다.

질문들과 관련해서 오늘의 본문에서 주님께서는 아주 분명한 주님의 정체성과 주님께서 행하시는 권위의 근거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지고 계신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고 있습니다.

오늘의 본문의 때에 유대인들은 주님께서 안식일에 병자를 치유하신 이유로 어마어마하게 분노하고 있었습니다. 안식일에는 누구도 일을 하면 안되는데 예수님께서 병자를 치유해 주셨고 이것이 율법을 것이라고 그들은 생각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런 그들의 문제제시에 주님께서는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하시니 나도 일한다…” 하시면서 정면으로 이들을 반박하셨습니다. 아버지가 하시는데 아들이 하지 않을 있습니까? 그럴 없습니다. 아버지가 일한다면 아들도 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데 주님께서 하신 말씀은 아주 당연히도 주님께서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의 권위를 같이 가지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말씀 하신 것입니다. 그러니까 주님께서 말씀하신 말씀은 바로 주님께서 성자 하나님이시라고 밝히신 것이 되는 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으시고 나아가 말씀하시기를아버지께서 아들을 사랑하사 자기가 행하시는 것을 아들에게 보이시고 그보다 일을 보이사 너희로 놀랍게 여기게 하시리라!” 하신것입니다. 그러니까 하나님께서 지금까지 하나님께서 하신 어떤 일보다 위대하신 일을 주님을 통해서 행하실것이라는 말씀이신 것입니다.

그러니까 주님께서 하시는 말씀은 주님께서 하나님이 지금까지 행하신 모든 일들보다 일을 하실것이라는 선포 이시기도 것입니다. 그리고 사실 이런 연유로 해서 주님께서 모든 기적을 행하시고 부활의 역사를 행하신것 입니다.  놀라운 말씀이 아닐 없는 그런 말씀 들인것입니다.

잠시 여기서 멈추고 지금까지의 말씀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시겠습니다.

그러니까, 오늘의 본문에서 문제는 안식일과 안식일에 주님께서 행하신 기적들, 특히 병든자들을 치유해 주신 치유가 주제입니다. 여기서 기억해야 것은 본문에서 주님의 능력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주님의 능력이 진짜인지 의문을 제시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것입니다. 당연한 일이지만 주님께 치유받은 모든 사람이 나았고 주님의 능력이 선포 되었기 때문에 아무도 주님의 능력에 토를 달지는 않았습니다. 죽은 사람을 살리기 까지 하시는 우리 주님의 능력에 누가 감히 의심을 있겠습니까?

그래서 유대인들이 물어온 것이 누구의 권위로 이런 기적을 안식일에 행하시는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누가복음에서 보시면 나오는 대로 말입니다. 그런데 주님의 대답이 일단 주님께서는 하나님의 뜻을 하신다는 것이고, 하나님의 뜻만을 하신다는 것이고, 하나님께서는 주님을 통해서 지금까지의 모든 이적들 보다 일을 행하실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우대인들에게는 받아들이기 힘든 말씀인데 주님께서는 멈추지 않으시고 폭탄과도 같은 선언을 하시는 것입니다. 그게 바로 우리 주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하나님과 동등하게 공경함을 받으셔야하는 분이시라고 말씀 하신것입니다. 그러니까 주님의 권위의 근거를 의심하고 있던 유대인들에게 주님께서 반박하신것이 주님께서 바로 하나님과 동등한 하나님의 아들임을 밝히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대답은 유대인들의 질문에 대한 직접적인 반박 이었고  유대인들의 신앙관을 박살을 내는 그런 말씀 이셨습니다. 그런데 여기에대해 유대인들이 반박할 수가 없는 그런것이었습니다. 주님께서 지금 장님을 보게하시고 귀먹은자를 듣게 하시고 죽은자도 살리시는데 누가 주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시는 말씀에 반박을 하겠습니까? 게다가 하나님과 대질을 해서 분이 정말 하나님의 아들이세요? 물어볼 없는일 아닙니까?

게다가 지금까지 하신 말씀보다 중요한 내용이 뒤에 나오는데, 물론 어떻게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 성자 하나님 이시라는 사실보다 중요한것이 있을 있을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뒤에 나오는 내용들은 바로 직접적으로 우리와 연관되어 있는 내용이고 주님안에서의 우리의 운명에 관한 이야기이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향해 가지고 계신 이야기이기 때문에 주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다 라고 지식으로 아는것 보다 중요한 이야기일 있다고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에수님께서는 말씀하시길 말을 듣고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하셨고 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심판을 아들에게 맡기셨으니…”라고 하신것을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구절 들에서 가지의 중요한 사실을 배울 있습니다.

째는, 하나님께서는 지금 세상에 관한 심판을 잠시 미루고 계신 것이며 하나님께서 심판하실 권리를 하나님의 아들이신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에게 넘기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주님께서 바로 창조물의 심판자가 되신 것입니다.

두번째는 주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우리를 구원하시는 것이며 우리가 주님을 믿기만 한다면 우리는 영생에 들어가게 되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기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우리는 세상이 심판이 미뤄지고 있는 심판이 오기전의 때를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심판은 결국 오게될 것이며 우리가 주님께 판결을 받을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심판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예수님에 대한 모든 예언이 성취 되었고 이제 남은것은 오직 재림과 심판에 관한 예언만 남았는데도 말입니다. 그런데 여러분, 심판이 없는 구원은 없습니다. 오늘의 본문도 구원받았다는 , 영생을 얻었다는 것을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이라고 하시지 않습니까? 심판을 받는다는 것은 사망에 처하는 것이고 구원받았다는 영생을 얻었다는 것은 심판을 받지 않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사망이 없는 생명이 없고 심판이 없는 구원이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우리가 도덕적이며 윤리적인 사람들이라고 생각 합니다. 세금도 내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도 하는 그런 선한 사람들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성경은 우리 인류 모두가 타락 했으며 죄를 지은 자들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를 없는 자들이라고 증거 하시고 계시는 것입니다.

우리의 감각은 무뎌졌습니다, 죄에 대해 둔감해 졌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어떤 상황에 있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가 사는 세상이 얼마나 죄로 물들어 있는지 세상의 범죄들을 보면 쉽게 있습니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거짓이 넘치고 얼마나 많은 살인이 넘쳐납니까? 지금은 전혀 모르는 사람을 원한도 없이 죽이고 연쇄살인하는것이 당연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사는 세상이 타락한곳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가 없습니다. 뉴스를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주 한국에서는 살인사건이 있었습니다. 얼굴을 칼로 32번이나 찔러서 죽인 사건이었습니다. 만난적도 없고 서로 전혀 알지 못하는 그런 사람을 이렇게 잔인하게 죽인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만든 세상이고 이런 세상의 죄에서 우리가 어떻게 자유로울 있습니까?

우리가 명심해야 것은 하나님께서 모든것을 보고 계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고 계신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그리스도께서 심판의 보좌에 오르 때를 그리고 모두를 심판하실 때를 기다리고 계신 것입니다.

그럼에도 세상이 이렇게 타락하고 자신이 정말로 지독한 죄인일 지라도 우리는 아직도 담대히 구원에 대한 소망을 가질 있습니다. 자신안에 선한것이 있어서가 아니라 오직 우리 주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길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는 말씀 하시길아버지께서 죽은 자들을 일으켜 살리심 같이 아들도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살리느니라하셨으니까 말입니다.

그렇습니다. 주님께서는 사람들에게 생명을 주시길 원하십니다. 모두에게가 아니라 주님께서 원하시는 사람들을 살리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며 예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사람들이 구원을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인류 역사상 가장 발전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무엇이 생명을 가능케 하는지 짐작도 못하고 있으며 죽은 사람을 다시살리는 것은 꿈도 못꾸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사실 어디로 가고 있는지도 모르고 시간과 공간 사이를 지나가고 있을 입니다.

하지만 지금 여기 우리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분명한 운명의 길을 보여 주시고 있습니다. 그것도 진정한 생명을 누리고 영원한 삶을 살게 되는 그런 운명의 길을 보여 주시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하고 분명한 진리 우리가 정말로 명심해야 하는 진리를 보여 주시는 것입니다. 진리는 이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구원에 이르고 그것이 나의 참된 생명의 시작이며 성도의 삶이라는 것입니다.

그런의미에서 우리는 심판이 오고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사실을 잊고 산다면 우리는 지금 우리가 얼마나 복된 시간을 살고 있는것인 잊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금 삶과 죽음 사이에서 살고 있는 것입니다. 사실 우리는 사는 것이 합당하지 않은 죄인 들입니다. 죽어야 마땅한 죽을 죄인 들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지금 있는것은 전적으로 하나님께서 심판을 미루고 계시기 때문이고 우리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세우신 구원의 계획을 인해서 지금도 우리가 있는것을 잊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우리 모두가 언제가는 우리의 죄를 대면 해야만 하는 심판이 옵니다. 아직 한번도 우리가 겪어본 적이 없어서 과연 심판이 어떻게 것인가 자세히 말씀 드릴 없어도 성경은 분명하게 우리 주님께서 심판자가 되시는 최후의 심판을 말씀 하시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역시 분명한 사실은 우리 주님께서는 우리를 살리길 원하시는 분이시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주님의 모든것을 희생 하신 분이십니다, 심지어는 우리 주님의 목숨까지도 아끼지 않으시고 우리를 위해 바치시기 까지 하신 분이 바로 우리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그만큼 우리의 구원을 원하시는 분이 우리 주님 이십니다. 그것이 바로 지금 제가 선포하고 있는 진리인 것입니다.  그러니까 예수를 믿으십시오,  그리고 구원 받으시길 성령으로 충만해 지시길 축원합니다.

우리가 믿으면 예수님께서는 영원한 생명을 향해 열려있는 구원의 문이 되어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도 하시겠습니다.

Christians are the people who are waiting for Jesus’ coming back.

Christians are the people who understand there will be final judgement.

Everything has beginning and end, there’s nothing ends without beginning and beginning which will not end, everything begins and ends.

If this is true and applies to everything then what it means to us, Christians? what does that mean that everything has beginning and end to us?

If we try to figure it out with ‘me-myself’ centered perspective then our answers will be wrong; every question we are asking should be in ‘Jesus Christ’ perspective then we will have correct answer in any questions we have.

What I am saying is that if we ask the same question to Jesus what he would answer? So, for doing so, we can look through the scripture and find out some evidences about what he would have answered to the same question?

Basically what we need to expect to see from Jesus when all things ends? What Jesus is talking about the end if he ever mentioned about that? obviously he did that several times in the scripture.

In today’s Scripture, Jesus revealed his identity very clearly and his authority and also God’s plan of Jesus on us.

At that time, Jews were furious about Jesus because he healed the sick in the Sabbath when nobody was supposed to work! and blamed Jesus for breaking the law!

Jesus answered for this issue by claiming “My Father is always at his work to this very day, and I too am working.” So Jesus plainly spoke that he is the son of God! and also who has the same right with God! Simply Jesus told them that he is God the on!

Jesus didn’t stop there he even said, “For the Father loves the Son and shows him all he does. Yes, and he will show him even greater works than these, so that you will be amazed.” It means God would do greater things that ever been done by God for the son, Jesus!

What Jesus was saying was that he was going to do greater things than God has ever done! because that was what God wanted to do in Jesus! and that was why Jesus could do all the miracles and also resurrection!

Let us pause here and think about what these words all about?

Basically, the argument in the scripture was about Sabbath and miracles Jesus did on the Sabbath. We should remember nobody questioned Jesus’ power here because Jesus alway had been healing people and even raised the dead so there was no room for anybody to have question about his power.

So what they were asking was whose authority Jesus performed the miracle! and Jesus answered to this question Jesus was doing God’s will and God’s will only and God is going to do greater things than he had done so far through Jesus!

On top of this, Jesus dropped the bomb to the Jews by saying that he is the son of God who should be honored with the same honor with God! So Jesus answered about the question of his authority by answering that he is the son of God who is equal to God.

Jesus’ answer was direct rebuttal to the question of Jews because for them there was no way that prove Jesus was wrong, Jesus healed the blind, deaf and lame and even raised the dead, how can anybody question Jesus’ answer that he is the son of God?

However, more important thing is to come after this Jesus’ answer, maybe you can say, how can there be more important fact than Jesus is the God the Son? Because it is directly related with us and our destiny in Jesus and it is about the ultimate plan of God also, it can be more important thing than simply know Jesus is God the Son.

Jesus said “whoever hears my word and believes him who sent me has eternal life and will not be judged but has crossed over from death to life.”

Also he said “the Father judges no one, but has entrusted all judgment to the Son…”

Here, two things we need to learn from these verses.

First God is temporarily suspends his judgment upon us and God handed over his judge right over to Jesus Christ his son, so now Jesus is the judge over the all creations.

Second, What Jesus wants to do is to save us and once we believe in him we will have eternal life and we will cross over from the death to life.

So, now, we are living in the time of suspended judgment but the time will come that we all be judged by Jesus.

Funny thing is that many people think there will be no judgement while all the prophecies in the bible about Jesus had been accomplished except one and that is the second coming of Jesus and the judgement of all.

We often think we are living a moral, ethical people who pay taxes and helping needy people, yes, we think we are good people. However, the Bible speaks differently, we are fallen, we have sinned and we all are short from the glory of God!

Our senses become dull and insensitive toward sins but still we can see how sinful this time has become by checking out crimes in the society we are living. Look how much deceits and how many killings are happening in this society? now it became a norm for a criminal to kill people he never knew before and serial killing is no more rare!

We cannot deny the world we are living has been corrupted, look at the news! last week in Korea, murder happened and the murderer stabbed victim’s face 32times! and killed him and they never knew each other before the killing! This is  the world we are living now, how can we be free from sin!?

We have to remember, God is watching all of these and just wait for his time, his time to let his son, Jesus Christ ascend to the judgement seat and give sentences to all.

However, even though the world is corrupted and i, myself is a sinner but we can still have hope for salvation, not because I am doing good but only because our Lord Jesus wants to save you! Jesus said “For just as the Father raises the dead and gives them life, even so the Son gives life to whom he is pleased to give it.”

Yes, Jesus wants to give life to the people, not to all but to whom he is pleased with! to whom who has faith in him and give glory to Him.

We, all live in the most developed time in the history but still it is true that we don’t even have a clue what is life and we are not able to revive anybody who is dead and also we are not sure where we are heading toward! literally we are drifting in space and time.

But here Jesus is laying out clear path for our destiny that we can live a true life and eternal life once we have faith in him. It is simple truth that you must remember! believe in Jesus and you will be saved and that’s the beginning of your true life, the Christian life!

We must remember what is coming unless we cannot appreciate how precious moments we are living now! we are living in between life and death! we re not worthy living! but we can live this moment because of God’s suspended judgment and his salvation plan in Jesus Christ.

Dear brothers and sisters.

There will be the judgement when everybody has to face their sins! it hasn’t been here yet so it’s hard to say how it will look like! but the Bible is clearly written that there will be the judgement and Jesus is the Judge.

However, our Lord Jesus is the one who wants to save you! and for saving you he died on the cross, he sacrificed everything for your salvation! that’s the truth I am proclaiming now! so we still have a chance in Jesus who wants to save you! So, believe in Jesus! and be saved!

The world is not the place that we can rely on! it is our target to heal and reform! the world is the place for our process and it is not our destination! our only goal and destination is in Jesus Christ our Lord!

Once we believe then Jesus will be the gate open to the eternal life for us.

Let us pray.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