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 3:10 – 14

사무엘상 3:10 – 14

10. 여호와께서 임하여 서서 전과 같이 사무엘아 사무엘아 부르시는지라 사무엘이 가로되 말씀하옵소서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

10. Yahweh came, and stood, and called as at other times, “”Samuel! Samuel!”” Then Samuel said, “”Speak; for your servant hears.””

11.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이스라엘 중에 한 일을 행하리니 그것을 듣는 자마다 두 귀가 울리리라

11. Yahweh said to Samuel, “”Behold, I will do a thing in Israel, at which both the ears of everyone who hears it shall tingle.

12. 내가 엘리의 집에 대하여 말한 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그 날에 그에게 다 이루리라

12. In that day I will perform against Eli all that I have spoken concerning his house, from the beginning even to the end.

13. 내가 그 집을 영영토록 심판하겠다고 그에게 이른 것은 그의 아는 죄악을 인함이니 이는 그가 자기 아들들이 저주를 자청하되 금하지 아니하였음이니라

13. For I have told him that I will judge his house forever, for the iniquity which he knew, because his sons brought a curse on themselves, and he didn’t restrain them.

14. 그러므로 내가 엘리의 집에 대하여 맹세하기를 엘리 집의 죄악은 제물이나 예물로나 영영히 속함을 얻지 못하리라 하였노라

14. Therefore I have sworn to the house of Eli, that the iniquity of Eli’s house shall not be removed with sacrifice nor offering forever.””

하나님의 법은 신명기 24장에서 분명히 밝히시고 계시듯 아비의 죄로 자녀가 벌을 받지 않고 자녀의 죄로 부모가 벌을 받지 않는 독립적인 인격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법입니다.

그러나 오늘의 본문은 특이 하게도 자녀의 범죄함으로 인해 아비와 그 집안이 벌을 받게되는 경우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적인 죄는 죄를 저지른 사람의 책임이 큰 자신의 죄이지만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고 대적하는 경우는 하나님을 사랑해야 하는 것과 하나님을 두려워해야하는 것을 가르치지 않은 부모에게도 책임이 있는 것으로 하나님께서는 생각 하시기 때문입니다.

또 이런 배경에는 정말로 부모가 하나님을 경외하면서 살고 있는데 그 작식이 하나님을 떠날 수 가 없고 그 부모가 진심으로 하나님 사랑을 가르쳤는데 그 자식이 하나님 사랑하는 법을 배우지 않을 수 없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보면 하나님을 섬기고 예배하는 교회에서 세대간의 갈등이 생기는 것은 하나님께서 용납하시기 힘든 일일 수 있겠다 생각을 해 봅니다. 영적 아비들이 자신의 뒷 세대에게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을 잘 전했다면 있을 수 없는 일들이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가정에서도 세대간의 갈등이 있다면 그것은 어느 경우보다 문제가 큰 것입니다., 믿음의 전통이 이어지는 정상적인 믿는 가정에서 부모와 자식이 반목한다는 것은 역시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걱정되는 것은 이 나라에 세대간의 갈등이 크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세상의 빛이 되고 소금이 되어야 할 교회의 믿음의 전통이 제대로 부모세대에서 자녀세대로 이어졌다면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더 걱정이 큽니다.

이런 점들을 살펴보면 지금은 역설적으로 부모세대의 역활이 정말 큰 시대라고 하겠습니다. 우리가 자녀세대에 제대로 전해주지 못한 하나님 사랑과 하나님을 두려워 하는 법은 우리가 진정으로 하나님 사랑, 주님 사랑 말씀 사랑과 교회 사랑의 모습으로 돌아온다면 주님의 신부의 모습을 우리 부모세대가 회복한다면 우리의 자녀들도 분명히 돌아 올 것이가 때문입니다.

우리가 자녀세대, 젊은 세대를 탓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저 우리가 믿음의 전통을 전해주는것에 소흘했던 탓이고 우리의 하나님 사랑이 우리의 자녀들에게 진정성있게 보이기에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우리도 미스바에서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다시 돌아갔던 이스라엘 민족처럼 대오각성하고 진정으로 다시 주님께로 돌아가는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주님외에 우리에게 답은 없기 때문이며 오직 주님만이 우리 인생의 정답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