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주시는 하나님

민수기 6:23 – 27

23.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여 이르되

23. Speak to Aaron and to his sons, saying, ‘This is how you shall bless the children of Israel.’ You shall tell them,

24.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24. Yahweh bless you, and keep you.

25. 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취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25. Yahweh make his face to shine on you, and be gracious to you.

26.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찌니라 하라

26. Yahweh lift up his face toward you, and give you peace.’

27. 그들은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할찌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

27. So they shall put my name on the children of Israel; and I will bless them.

하나님은 복을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런데 우리가 이 복이 과연 무엇을 뜻하는가 제대로 이해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뜻하시는 복과는 동떨어진 복을 구하고 신앙생활의 발전이 지체 되어 질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에 나오는 복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키시고 은혜를 베푸시고 평강을 주시는 것을 복이라고 말하고 계십니다.

신앙의 연조가 있으신 분들은 이미 눈치를 채셨겠지만 이 내용들은 다 구원의 속성, 우리 주님안에서 완성이 되어진 구원의 모습들입니다.

그러니까 구원이 우리의 복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구원의 모습에 대해 잠시 더 생각해 보면 성경에서 말씀 하시는 구원은 생명의 구원, 영혼의 구원, 위기에서의 구원, 관계에서의 구원, 낮은 신분에서의 구원, 낙은 자존감에서의 구원, 연약함에서의 구원, 가난에서의 구원, 후손이 없음에서의 구원, 그러니까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위기, 어려움에서의 구원을 말씀하시고 이 모든 어려움가운데 우리를 지켜주시고, 역경이 변하여 은혜가 되도록 은혜 베풀어 주시고, 우리에게 평강을 주시는 것을 말씀 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나의 모든 어려움 가운데 이약속을 붙들고 하나님께 구원해 주시기를 간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구원을 간절히 구함으로 간구하는 것이 아니라 마의 사사로운 욕심으로 하나님께 간구를 하는 경우에는 하나님께서 어떻게 느끼실 지 믿는 자들은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저는 현대인들은 적어도 미국과 한국에 사는 한인들은 이제 의식주가 해결이 안되어 구원을 받아야 하는 분들은 거의 없지않나 생각을 합니다.

오히려 현대일들은 이런 물질의 결핍이 아니라, 물질의 풍요가운데 이를 나의 삶이 쫓아가지 못하는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경박한 현대인의 삶의 모습에서 구원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닌가 생각 합니다.

우리가 나의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의 깊이 없음과 내가 사랑하는 자녀를 사랑하는 방법의 깊이 없음, 나의 세상을 아는 인식의 깊이 없음과 나의 사랑하는 친구들과 이웃들과의 관계의 깊이 없음에 현대인들은 침잠되어 있는 현실을 봅니다.

하지만 우리 빋는 사람들은 이런 수 많은 깊음의 결핍에서 주님의 은혜로,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기필코 구원을 얻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 믿는사람들이 우리 주님의 구원가운데서 세상을 악하고 음란한 것들로 부터 지켜내고 은혜가 필요한 세상의 음지에 복음과 은혜를 비춰주며 미친듯이 돌아가는 광란의 현대에 평강을 전해주는 세상의 빛과 소금의 소명을 다 해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자세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오늘 빵과 말씀의 교회의 모든 성도 각자 각자 머리위에 하나님의 이 강력하신 구원의 은혜가 성령의 강림하심으로 임하시어 모든 경박함과 허무함에서 구원되어 하나님의 깊고 깊은 사랑안에 들어가시길 우리 주 예수 스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